* 풍경 사진/여행. 자유로이...

세종특별자치시(공주) 영평사 구절초

좋은생각, 2012. 10. 15. 11:28

 

 

 

 

 

▷ 일시 : 2012년 10월 11일 (목요일)

 

 

 

▷ 처음 사진을 가르쳐주신 선생님의 부탁을 받고

사진 동호회원들과 출사를 다녀왔네요^^

 

 

 

 

 

 

 

영평사는 세종특별자치시 (충남 공주) 장군산 자락에 있는 작은 절입니다

(불과 얼마 전만해도 공주시 였던 행정구역이 세종특별자치시로 바뀌었죠)

그러나 화려하지 않으면서도 고결한 모습과 은은한 향을

가진 토종 야생화 "구절초"로 인하여 전국적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구절초 꽃 축제 : 2012년 10월 6일 (토)~ 10월 21일 (일) 13회째

 

 

 

 

아침 이슬을 머금은 싱그러운 구절초에 벌들도...

 

 

 

 

 

장돗대도 영평사의 명물입니다

참 많아요

 

 

 

 

 

연잎과 반영이 예쁘더군요

 

 

 

 

 

 

 

 

 

 

 

3만평 규모에 피어있는 전국 최대규모의 축제를 여는 영평사의 구절초

 

 

 

 

 

제가 사진 찍고 있는데 서울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오셔서 사진을 찍더군요

 

 

 

 

 

고즈넉한 아침의 영평사

 

 

 

 

 

"어머니 사랑"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듯

구절초는 푸근하고 평안함을 느끼게 해주더군요

 

 

 

 

 

영평사에서 흐르는 개울가의 구절초

 

 

 

 

 

 

 

 

 

 

 

연못의 반영을 거꾸로 돌려 보았네요

색다르죠...^^

 

 

 

 

 

 

 

 

 

 

 

바위사이에 외롭게 피어난 구절초

 

 

 

 

 

구절초의 그림자

개인적으로 느낌이 있고 제가 간직하고픈 사진이네요^^

 

 

 

 

 

아침 햇살은 부드럽죠

 

 

 

 

 

 

 

 

 

 

 

연못 속으로 떨어진 구절초 

 

 

 

 

 

하얗게 눈이 내린 듯

 

 

 

 

 

 

 

 

 

 

 

따사로운 햇살을 받는 구절초는 행복하겠죠

 

 

 

 

 

 

 

 

 

 

 

새벽이슬에 목욕하는 구절초

 

 

 

 

 

 

 

 

 

 

 

태양과 맞장도 뛰어보고...

 

 

 

 

 

멀리 행복도시인 "세종특별자치시"의 건물이 보이네요

 

 

 

 

 

구절초를 보면서도 소원을 빌고...

 

 

 

 

 

 

 

 

 

 

 

배경이 지저분 해서... 

 

 

 

 

 

법당안

 

 

 

 

 

영평사에 가시면 꼭 구절초 꽃차를 드셔보세요

입안이 깔끔해 지는 걸 느낄겁니다^^

또 몸을 따뜻하게 하고 장을 좋게 한다고 하시네요

 

 

 

 

 

국수 한그릇 먹어보세요

담백하고 맛있는 별미입니다

저도 20~30분 줄을 서서 먹고 오느라 오후 내내 수업하느라 힘들었네요^^

 

 

 

 

 

줄을 서서 기다린 뒤 아시는 분들과 예기하면서 장돗대 위에서

먹는 국수 맛은 한마디로 "죽입니다" 

 

 

 

 

 

내가 찍고 싶었던 구절초 사진

 

 

 

아마도 밤에 달빛을 받은 구절초는 더 예쁘지 않을까?

언젠간 달빛 받는 구절초를 찍는 나의 모습을 상상하면서...

 

62

 

'* 풍경 사진 > 여행. 자유로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화호 갈대습지공원의 아침  (0) 2012.12.01
변산 마실길  (0) 2012.11.28
추석 연휴의 소소한 사진  (0) 2012.10.04
구봉산의 멋진 운해와 일출  (0) 2012.09.22
구봉산 운해를 찾아서...  (0) 2012.0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