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행 사진/명산 산행

한려해상국립공원의 남해 금산

좋은생각, 2012. 4. 24. 22:32

 

 

 

▷ 일시 : 2010년 11월 28일 (일요일)

 

▷ 금산지원탐방쎈타 ㅡ 쌍홍문 ㅡ 보리암 ㅡ 정상 ㅡ 상사바위 ㅡ 쌍홍문 주차장(3시간)

 

 

멋진 등산 코스의 하나라는 금산의 전경 

 

 

 

 

 

나도 나이를 먹어 가는데 낙옆도... 

 

 

바위라면 찍고 싶다.다 나름의 모양을 갖고 있기에... 

 

 

저두암 맞나? 

 

 

쌍홍문(여인의 눈동자같으며 고운 쌍무지개의 문이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한쪽 동굴에서 밑을보니 단풍은 없고 등산복이 대신 화려하게.... 

 

 

 

 

 

쌍홍문에서 바라본 다도해 조망 

 

 

보리암이 보이네요

 

 

해수관음보살상 

 

 

상사암에 등산객 한분이 멋지게 서 있네요^^

 

 

우리나라 4대 기도처 중 하나인 보리암 

강원도 양양의 낙산사. 강화도 석모도의 보문사. 여수 향일암 이라고 합니다

 

 

 능선 길마다 멋진 바위들이 있어 등산하시는 분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는것 같네요

 

 

보리암의 "보리"는 "깨달아 도를 이루었다"라는 뜻이라 합니다 

 

 

 

 

 

보리암과 바다를 넣으니 그림이 쾐찮네요^^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유일한 산악공원이라고 합니다 

 

 

정상에 있는 글귀 

 

 

금산은 남해의 소금강이라고 불린답니다 

 

 

상사암과 다도해의 멋진 조화 

 

 

상사암에서 사랑을 기원하면 이룰수 있다고 하네요

 

 

멀리 바닷가에 평화로운 섬과 배들이... 

 

 

 

 

 

좌선대 

 

 

통제구역이라 가보지 못하고 바라만보고 온 기암괴석들의 능선 

 

 

 등산객 한분의 뒷모습을 실루엣으로 담아 보았네요

 

 

 

 

 

 

남해 금산의 전경

 

 

 

 

 

친구와 

 

 

 

 

 

바다와 바위와 소나무의 멋진 풍경 

 

 

 

 

 

 

 

 

금산은 아기자기한 멋을 간직하고 있는것같네요 

 

 

저 앞에 있는곳이 상주 해수욕장 이라네요 

 

 

끝까지 보리암이 배웅 해주더군요 

'* 산행 사진 > 명산 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안 구봉산의 환상적인 조망  (0) 2012.04.25
도봉산의 여성봉  (0) 2012.04.24
와우~ 멋진 월출산  (0) 2012.04.24
황금산  (0) 2012.04.21
내장산 산행과 단풍  (0) 2012.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