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풍경 사진/사진과 글로 너에게...

대전시 바둑, 체스 개인지도

좋은생각, 2017. 7. 4. 00:32






바둑과 체스 어떤 게임인지 다 아실겁니다

룰은 모르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특히 요즘 구글 딥마인드가 개발한 인공지능 바둑 프로그램인 알파고로 인하여

바둑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고 바둑의 좋은점을 인지하게 되었다고 봅니다

이세돌9단이 TV광고도 많이 나오고 조훈현9단도 국회의원도 하시고...


또한 구글 딥마인드의 창업자이자 최고 경영자인 데미스 허사비스 CEO는 1976년 영국 런던에서 태어나 
13살 때 이미 체스 ‘마스터’ 등급에 오른 신동으로 세계 유소년 체스 2위까지 올랐던 사람이 알파고를 개발하였기에

우리나라에서 체스도 더 알려지게 되었지요


저는 학원에서 어머님들과 상담할 때 체스는 IQ개발에 좋고 바둑은 EQ개발에 좋다고 말씀하시면서

좌뇌, 우뇌 동시에 개발하여 머리 좋은 아이로 키우라고 말씀드린답니다

그럼 요즘 부모님들은 집중력에 바둑이 좋다는 인식을 많이 가지고 있기에

아이들의 예쁘고 멋진 표정을 사진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1학년인데 가까이서 보면 얼마나 예쁜지...







제가 가르치는 아이들 중 산만한 아이들 다섯손가락 안에 들아가는 아이인데

바둑 둘 때는 집중하는 모습이 예쁘네요

사진을 찍어서 액자에 넣어준다고 하니까 바른 자세를 하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환하게 웃는 모습이 너무나 예쁘고...





















며칠 전 아이들을 사진에 담아 인화하고 작은 액자에 넣어 집으로 보내주었답니다

아이들도 좋아했지만 어머님들도 무척 좋아해주어서 저도 보람을 느꼈지요

약 30여만원이 들어서 조금 부담은 되었지만...







집에 가서 개인지도 해주는 6살 아이입니다

아버님이 치과원장인데 아이가 얼마나 똑똑한지 제가 가르치는데 힘들지 않고 보람을 느끼지요

이렇게 학원수업 끝나고 개인지도 하고 집에 오면 9시정도 되고

금요일에는 11시에 집에 도착한답니다

그리고 집에 와서 제가 가장 행복해 하는 사진 정리나 작업하지요







예쁘고 말 잘 듣는 아이들에게는 상으로 금메달도 주지요





















요즘에는 아이들에게 체스도 인기가 많답니다

부모님들이 외국에 가셔서 공원이나 길에서 체스두는 모습을 많이 목격하고

오시기 때문이라 생각듭니다





















저는 자랑할 것이 몇가지 되지요

현재 대전에서 체스를 가장 잘 두고 바둑도 10여년 전에는 최고의 고수 반열에 있었고

또 사진은 대전에서 사진작가들이 수백명 되는데 공모전 수상에서는 저를 따라가는 작가님들이 없지요

사진이야 작가님들이 추구하는 것이 다 다르기는 하지만요

그리고 불로그도 대전에서는 최상이라는 생각도 하고...^^














이 아이가 장 힘들게 한답니다

얼굴에 장난끼가 묻어나질 않나요?







재주가 넘쳐나는 아이입니다

1학년인데 3~4학년들과 바둑을 두고 이겼다 졌다 하는 판들을 보면서

제가 신기해 할 정도니까요







바둑학원도 크게 좋지는 않지만 잠깐 보여드리겠습니다

제 학원이 대전에서 아이들이 가장 많이 다녔었는데

제가 사진에 빠져서 조금 신경을 안 쓰다보니 많이 줄었답니다














제가 바둑대회에서 받는 트로피와 상패들







일본으로 교류전하러 가서 받은 상패







전국에서 체스 원장들이나 사범들이 총 출동하는 대회에서

최고의 성적을 낸 상입니다







대전에서 체스지도자이기에 많은 선생님들을 가르쳤지요

지금은 학교 방과후에서 체스 가르치는 선생님들도 몇 분 계시고...







대전에서 7단은 없고 6단이 가장 높은데 여러명 있지만 저도 6단이랍니다




대전에서 바둑을 가르치는 선생님들이 많고

저에세 배워서 체스를 가르치는 선생님들도 몇 분 계신답니다

대전에서 바둑이나 체스를 개인지도 받아서 단기간내에 실력을 향상 시키고 싶은 사람이나

바둑이나 체스를 배우고 싶은데 시간이 없는 아이들이나 성인들은

저에게 문의하시면 좋은 선생님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전국 어느 지역이든 체스 선생님을 찾으시는 분들도 연락주세요

전국에 어느 선생님이 괜찮은지 제가 거의 알고 있기에...


010-5427-1414 노희완




722





아래 ♡ 모양의 공감을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