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행 사진/명산 산행

안개 낀 덕유산의 멋진 설경

좋은생각, 2012. 4. 26. 01:09

 

 

 

▷ 일시 : 2011년 1월 8일 (토요일)

 

▷ 코스 : 무주 리조트 ㅡ 설천봉 ㅡ 향적봉 ㅡ 중봉 ㅡ 동엽령 ㅡ 안성계곡 ㅡ 안성탐방지원쎈터

 

▷ 남한에서 한라산(1950m),지리산(1915m),설악산(1708m),에 이어 4번째로 높은 덕유산으로...

    덕유산 최고봉 향적봉 높이가 1614m라네요

    향적봉 일대의 설경은 우리나라 최고로 꼽는다고 하더군요

    덕이 많고 너그러운 어머니 품같아 덕유라 이름 지어졌다는산

   

화창한 날씨속에 젊음의 열기가 보이네요

 

 

내 자식같은 아이들도 15명정도나 스키캠프 간다고 했는데 찾아 볼까나^^ 

 

 

어휴~ 성질나, 딱 사진 2장찍었는데 날씨라곤...참~ 

 

 

설천봉의 명물-사진찍는 분들은 꼭 찍고 간다고 하더군요 

 

 

설천봉 정상에서 스키타는 재미는 쏠쏠하겠죠 

 

 

안개는 자욱하지만 그래도 운치 있죠? 

 

 

 멋지게 설천봉을 지키고 있네요

 

 

요것이 상고대 같군요- 고산지대의 나뭇가지에 밤새 내린 서리가 하얗게 얼어붙어 마치 눈꽃처럼 보이는 현상 

 

 

향적봉 오르는 등산로 

 

 

 향적봉-"은은한 향기가 난다"라는 뜻이랍니다

 

 

향적봉 정상에서 대피소 쪽으로... 

 

 

 넓게 펼쳐진 흰눈 평원을 감상하니 이것이 천상의 화원이 아니겠는지요

 

 

황홀한 눈꽃밭을 거닐며 신나게 예기하는 사람들 

 

 

제 생각으론 대피소에서 향적봉까지의 장소가 가장 예쁘더군요 

 

 

작년에도 왔을때에도 가장 기억에 남는것이 이 장소였거든요

 

 

특이한 형태로 남아있는 주목...저런 형태로 옆부분이 살아있다는게 신기하다

 

 

덕유산에 내린 하얀눈은 마치 나무에게 옷을 입힌듯하네요 

 

 

 안개가 자욱한 날씨지만 덕유산의 멋진 설경을 감추기엔 역부족이네요

 

 

눈 폭탄을 맞은듯... 

 

 

주목군락지에 들어갑니다 

 

 

살아서 천년 죽어서 천년 산다는 주목

 

 

 

 

 

 

 

 

 

 

 

 

 

 

 

 

 

 

 

 

 

 

 

 

 

 

 

 

 

오늘 저녁에 비박할려고 오신 분들같아요 

 

 

 

 

 

보일락 말락 하는 조망이 아름다워 사람들이 환호를 치더군요

 

 

안 외롭겠죠? 

 

 

저 울타리길을 한걸음 한걸음 걸을때 마다 느낌은 어떨지? 

 

 

 

 

 

 

덕유산의 조망도 너무 멋지더군요

 

 

한참을 기다려서 찍었네요^^ 안개야 빨리빨리~~

 

 

중봉이 아름답게 보이네요 

 

 

 

 

 

가야할 길 

 

 

 눈이 허리까지 잠기더군요

 

 

지나온 길

 

 

 

진짜 산꾼(고드름 보이시나요)-사진 찍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등엽령

 

 

안성매표소 쪽으로 ... 

 

 

 

 

 

나무에서 눈이 떨어져 눈폭탄을 맞은 등산객들 

 

 

이제는 덕유산을 놓고 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