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행 사진/명산 산행

속리산 종주

좋은생각, 2012. 5. 1. 00:01

 

 

 

▷ 일시 : 2011년 5월 15일 (일요일)

 

▷ 코스 : 법주사 ㅡ 세심정 ㅡ 문장대 ㅡ 신선대 ㅡ 천왕봉 ㅡ 세심정 ㅡ 법주사

 

▷ 친구부부와 16.5km의 속리산 종주

    세월아 내월아 하면서 9시간30분 산행

    나무색깔 좋고 물소리 좋고 조망 좋고 친구가 있어 많이 웃을수 있어서 좋고...

 

들어 가면서...  1인당 4천원씩의 문화재 관람료가 조금 비싸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이곳 부근까지 도로를 포장해서 내생각엔 너무 많이 했다는...

 

 

이런 숲길을 걷는건만으로도 축복

 

 

계단만 지나면 문장대가 보이는데 힘을....

 

 

 

 

 

제가 좋아하는 풍경^^

 

 

 

 

 

세번 오르면 극락에 갈수 있다는 문장대(1054m)

 

 

관음봉 - 작년 10월경에 41년만에 개방되었다고 해서 관음봉~묘봉까지 산행할때도 좋았습니다

 

 

문장대에서 바라보는 조망은 시원하고 웅장하고 아기자기하고 ...

 

 

 

 

 

문장대에서 바라본 속리산 능선과 내가 가야할 천왕봉의 모습이 보입니다

 

 

 

 

 

 

 

 

 

 

 

 

 

 

문수봉에서 바라본 문장대

 

 

 

 

 

저 길을 따라가면 바로 청법대

 

 

 

 

 

 

 

 

 

 

 

 

 

 

청법대 - 다섯 봉우리의 모습이 흡사 부처가 앉아 있는듯이 보여서 청법대라 붙혀졌다고 하더군요

 

 

신선대

 

 

 

 

 

 

 

 

 

 

 

 

 

 

다정스럽게 예기 나누는 모습이 귀여워서...

 

 

비로봉

 

 

사진 찍는 사람들이 가장 많았던 곳

 

 

 

 

 

친구의 말 - "저 나무를 보면 부부관계가 좋아지겠다"

 

 

 

 

 

 

 

 

 

 

 

 

 

 

천왕봉이 바로 보이네요

 

 

 

 

 

문장대보다 겨우 4m가 높네요^^

 

 

문장대부터 지나온 능선과 봉우리들이 한눈에 들어 오네요

 

 

천왕봉 갔다가 다시 돌아와서 상고암 쪽으로 내려 갔네요

 

 

 

 

 

 

 

 

 

 

 

 

하산하면서 바라본 천왕봉에 예쁜 구름이 떠 있네요 

 

 

 비로봉쪽

 

 

속리산엔 이런 색의 진달래가 많더군요

 

 

 

 

 

발을 물속에 5초이상을 당구기가 힘들더군요. 너무 차서...

 

 

 

 

 

 

 

 

 

가는 사람이 있으면 오는 사람도 있죠 

 

 

 법주사의 상징

 

 

법주사와 문장대도 보이네요 

 

 

 

오늘은 속리산에게 고맙다는 인사를 하네요 

 

'* 산행 사진 > 명산 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 소리가 좋았던 수통골 산행  (0) 2012.05.03
월악산 영봉  (0) 2012.05.03
계룡산의 남매탑  (0) 2012.04.30
멋진 투구봉이 있는 두륜산  (0) 2012.04.29
덕룡산의 이런 저런 이야기  (0) 2012.04.29